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경희대학교 의료원 디지털 헬스센터(이하 경희디지털헬스센터)와 ‘최적의 지방흡입량 결정을 위한 익명화, 비식별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의사결정 방법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21일,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남철 ㈜365mc 대표이사님과, 이상열 경희디지털헬스센터장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양 기관 대표는 최적의 지방흡입량 결정을 위한 익명화, 비식별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의사결정 방법론 공동 연구개발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빅데이터와 AI를 이용한 디지털 비만 치료 서비스 개발에 합의했습니다.
최적 지방흡입량 예측 도구, 팻고리즘(Fatgorythm)
지방흡입 수술에 있어서 흡입 지방량은 예후에 가장 중요한 결정 요소입니다.너무 과도하게 지방이 흡입되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확률이 높아지고, 지방이 너무 과소 흡입된다면 원하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인데요. 기존에는 지방흡입 수술 과정에서 흡입량은 오직 집도 의사의 경험과 감에 의존하여 결정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연구를 통해 양 기관은 수십만 건에 달하는 기존 지방흡입 수술 결과 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하여 다양한 고객 케이스별 최상의 임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최적 지방흡입량’을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수술 전 사전 예측할 수 있는 도구, 가칭 ‘팻고리즘(Fatgorythm)’을 개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경희디지털헬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에따라 365mc는 지방흡입 고객님에게 본 인공지능 기반 최적 지방흡입량 예측 알고리즘, 팻고리즘 뿐 아니라 비만예방·관리·치료 애플리케이션, 가상현실(VR), 메타버스, 게임 등의 다양한 디지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65mc X 경희디지털헬스센터와의 기대 시너지
금번 365mc와 협약을 맺은 경희디지털헬스센터는 스핀오프 기업 오디엔(ODN)을 운영중입니다. 오디엔은 비만, 당뇨병 등 내분비·대사질환 디지털 헬스 솔루션 원천기술 및 관련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생활습관 관리 방법론을 사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중입니다.
김남철 대표이사님께서는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365mc의 비만의학 노하우와 경희디지털헬스센터의 디지털 헬스 솔루션 원천기술이 시너지를 내 임상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365mc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보폭을 넓혀 비만환자의 건강관리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희디지털헬스센터 이상열 센터장님께서는 “방대한 시술 케이스로 국내 비만치료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는 365mc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본 센터 스핀오프 기업 오디엔의 기술력을 통해 365mc 지방흡입 고객들의 체중관리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늘 “인류의 비만 문제 해결”을 위해 끊임 없이 정진하는 365mc.
이번 협약식으로 목표에 또 한 발 더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20주년과 더불어 많은 발전이 있는 한 해인데요, 빠른 변화 속에서도 가장 중요한 한 가지.
고객님들의 성원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365mc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 하나만, 우리의 새소식을 클릭으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