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365mc병원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지방흡입
LAMS 람스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다이어트 땐 느린 음악을 듣자

작성자 아시아투데이 작성일 2011-05-02 조회수 1891
아시아투데이에서는 음악이 식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365mc 비만클리닉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실제 음악이 사람들의 식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미국 조지아주립대학 정신과 연구팀에 따르면 음악을 들으면서 식사하면 식사시간이 길어지고 섭취량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하였습니다.

핀란드의 한 정신과 연구팀에서도 록음악을 듣고 있을 때 음주량이 상대적으로 많았음을 보고했습니다. 레스토랑에 음악을 틀어 놓으면 고객의 식사량이 많아져 수익이 증가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음악은 식사 행동뿐 아니라 장운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 한 병원의 소화기 내과 연구팀에 따르면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과 장운동 관계를 조사한 결과, 성인은 클래식 음악을 듣는 동안 장운동이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소음을 들을 때와 마찬가지로 장운동이 떨어졌습니다. 즉 청소년은 소음이나 클래식 음악을 같은 자극으로 인식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음식 섭취는 단순히 식욕과 공복감에 의해서만 결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음악, 같이 식사하는 사람, 조명 등 환경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환경요인이 있는 외식을 피하고, 식사 땐 느리고 조용한 음악을 들음으로써 천천히 먹는 습관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