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모닝와이드] 프로그램에 7월 1일 365mc 신촌점과 김정은 원장님이 출연하셨습니다.
모닝와이드의 ‘도전! 3cm만 줄입시다’라는 코너에서
“산후에도 S라인을 만들 수 있다!” 라는 제목으로 세 아이의 출산 후 체중이 크게 증가한 주부와 남편의 고민 해결사로 김정은 원장님이 주치의를 맡아주셨습니다.
김정은 원장님은 산후 비만의 결정적 원인은 임신 중 필요 이상의 체중 증가이며, 이는 체지방량과 체지방 세포의 증가를 유발한다고 지적하셨습니다.
김정은 원장님은 임신이나 수유 중에는 조금 더 먹는 것이 맞지만, 그 범위를 벗어나면 체지방 증가로 이어지며, 체중조절점의 변화로 증가한 체중이 원래 체중으로 쉽게 돌아가지 않는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체중조절점은 신체가 폭식 등으로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더라도 다시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가려는 항상성을 갖지만, 3개월 이상 증가 체중이 지속되면 고착화되어
다시 살을 빼기 힘들게 되는 것으로, 산후비만도 같은 원리라고 김 원장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한편, 주부의 체성분 검사 결과 체중은 정상이지만, 체지방률이 높게 나왔는데요,
이는 지방은 근육에 비해 부피감이 크기 때문에 실제 체중보다 더 살이 찐 것처럼 보이기 때문으로 김정은 원장님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대신 균형적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 신촌점의 김유정 운동치료사 선생님이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을 이용해 부부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방송내용은 ‘365 in TV’ 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