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365mc병원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지방흡입
LAMS 람스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밥보다는 고기 많이 먹는 것이 암 발생률 낮춰준다

작성자 공무원뉴스 작성일 2011-06-29 조회수 1690
헬스조선에서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이 항암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전하였습니다. 또한 365mc 김하진 수석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단백질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암연구소 제럴드 크리스털 박사팀은 실험쥐를 대상으로 종양세포를 주입한 뒤 2개의 집단으로 나누어 먹이를 주었는데 첫 번째 그룹은 탄수화물 55%, 단백질 23%, 지방 22%로 구성된 사료를 제공했으며 두 번째 그룹은 탄수화물 15%, 단백질 58%, 지방 26%로 구성된 사료를 주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저탄수화물과 고단백질의 식생활은 종양이 퍼지는 속도를 늦추고, 암 발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첫 번째 그룹에서는 실험쥐의 정상수명인 2년에 도달한 뒤 죽은 경우가 한 마리로 전체 실험쥐의 70%가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반면, 두 번째 그룹에서는 절반 이상이 정상수명에 도달했고, 암 발생률도 30%에 불과하였습니다.

신문에서 크리스털 박사는 “종양세포들이 성장하고 증식하기 위해서는 정상세포보다 많은 양의 포도당을 필요로 한다”며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함으로써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이 항암효과에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그는 “식생활을 개선함으로써 저탄수화물‧고단백질의 식사를 하면, 면역계를 강화시킬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이라고 말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