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365mc병원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지방흡입
LAMS 람스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등산과 막걸리·파전은 찰떡궁합?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신문 작성일 2011-10-17 조회수 1625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는 등산과 막걸리·파전은 찰떡궁합? 이라는 제목으로 365mc 비만클리닉 채규희 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등산의 운동 효과는 크게 근력(筋力)강화 • 심폐기능 향상 • 정신적 만족감 등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근력강화는 근력의 강도를 키우는 것보다 지구력을 늘리는 쪽이다. 산행(山行)이 한번에 최대의 힘을 쓰는 근육 활동이 아니라 75% 정도의 힘으로 근육을 장시간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이다. 등산으로 단련된 근지구력은 종일 오래 앉아있거나 서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만성 피로감을 줄이는 데 좋다고 하였습니다.

또 등산은 칼로리 소비 면에서도 우수하다. 70㎏인 사람이 1시간 동안 산에 오른다면 약 735kcal를 사용하는 것으로 측정된다. 1시간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를 비교해보면 산보는 120~300kcal, 수영은 360~500kcal, 빨리 걷기는 360~420kcal 로 등산이 월등히 운동효과가 뛰어나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등산을 마치고 내려와서 시원하게 먹는 막걸리와 파전 등의 음식 칼로리가 꽤 높으므로 신경을 써야 한다. 흔히 우리가 마시는 막걸리 한사발 (300ml) 은 150kcal 정도이고, 해물파전 한 조각도 150~200kcal 정도이다. 되도록이면 목을 축이는 정도의 막걸리 한사발 이상은 먹지 않도록 피해야 하며 음식도 파전이나 기름진 음식 보다는 당근, 오이, 등의 야채와 도토리 묵 등을 먹는 것이 좋다고 말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