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조선에서는 [추위에 지친 그대 무엇을 먹을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365mc 김하진 수석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기사에서는
까칠한 입맛과 춘곤증, 여름을 대비한 무리한 다이어트까지 더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칫 건강까지 해칠 수 있는 환절기를 맞이하여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우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움츠렸던 겨울의 몸 기운을 한껏 원활하게 해주는 봄나물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칼슘,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C가 풍부한 두릅,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 분비와 조절에 관여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숙면을 취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달래,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나물로 알려져 있으며 냉증완화, 생리불순 등 부인병에도 귀한 약재로 쓰이는 쑥나물이 있습니다.
해산물로는 대게와 쭈꾸미가 있습니다. 2~3월이 제철인 대게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써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며 칼슘과 철분 등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도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쭈꾸미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봄철 유난히 피곤을 느끼는 사람에게 좋으며 특히 3~5월에 먹는 쭈구미는 제철 음식으로 쫄깃하고 고소하며 칼로리가 낮으면서 두뇌발달과 성인병예방에도 좋은 DN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