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1일 KBS 아침뉴스타임 '톡톡! 매거진'이 방송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소문난 다이어트인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에 대해 말하였고,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방법이 잘못하면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방송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평소보다 20~30% 낮추고, 중성지방의 축적을 억제하여 포만감을 느낄 수가 있게 하는 것이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라고 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먹으면서도 살을 뺀다는 생각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로 생각되지만 잘못 시행했을 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어서, 365mc 비만클리닉 이재원 원장님께서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지속하게 되면 고혈압과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하시고, 단백질 대사기관인 신장에 무리를 주어서 신장기능에 이상을 유발할 수도 있고, 신진대사를 저하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방송에서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쓰는 뇌에 악영향을 줘서, 기억력과 인지기능을 떨어트릴 수 있다 하고,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당지수가 낮은 현미와 잡곡류 등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두부, 생선,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다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채소를 통해서 식이섬유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